본문 바로가기
질문답변 FAQ

국민취업지원제도 간단 경험담

by 국민취업지원제도 2021. 3. 5.
반응형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 구직자를 위한 취업과 지원을 겸하는 제도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사이트 www.work.go.kr/kua/index.do#none

 

국민취업지원제도

제도 문의는 가까운 고용센터 또는 1350(유료) 홈페이지 전산문의는 1577-7114(유료) workmaster@keis.or.kr --> 월~금 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

www.work.go.kr

에서 즉시 신청가능하며, 입력 및 전산 관련 문의는 1577-7114, 제도 관련 문의는 1350 (고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후 심사가 통과되면 고용센터에서 면담을 진행하게 된다.  면담을 통해 취업계획을 세우고 구직활동을 시작하며 구직활동은 주로 워크넷에서 하면 쉽게 가능하며, 원클릭으로 지원할 수 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는 연령층은 다양하다.

구직활동은 주로 워크넷에서 하고 워크넷 입사지원에 클릭하면 원클릭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내역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되며, 미열람이 있지만, 구직활동 이행보고서를 작성하면 되는데 제출 후 이상이 없으면 구직촉진수당이 정상적으로 지급된다. 

 

 


원래 취업성공패키지 라는 서비스가 있었으나 올해 그러니까 2021년도에 좀 더 개선되고 보강된 제도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원하는 곳에 취업하고 제도를 이용하여 혜택도 받으시면 1석2조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