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사항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최대지원(630만원)금액 설명

by work 2021. 7. 3.
반응형

국민취업지원제도에 관한 내용을 포스팅하고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많은 답변을 올린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제도의 기본적인 내용과 유의사항을 참여자 관점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2021년1월1일 시작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대표적인 취업지원제도 입니다.

과거에 취업성공패키지와 맥락을 같이하지만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거처 보완된 취업지원 제도 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신청방법은 매우 간편하지만, 신청후 한달가까이 기다리는 대기시간과 여러차례의 상담과정을 거처 제도가 진행되기때문에 접근이 어렵다고 여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은 2021년에 새롭게 시작된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 입니다.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면서 구직자에게 구직에 전념할수 있도록 수당을 지원하는 것이 기본이며, 1년간 서비스는 진행됩니다. 

 

구직서비스는 상담, 프로그램 참여, 교육참여, 알선 이며, 지원은 월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300만원의 구직촉진수당을 지원합니다. 

 

많은 분들이 단순히 300만원을 받을수 있는 제도로 알고 계시며, 기간내 취업하시면 150만원의 취업 성공수당을 지급하므로 450만원을 지원한다고 매체를 통한 홍보를 보고 제도참여를 위해 이글을 읽고 계실것으로 생각합니다. 

제대로만 이용하여 450만원의 수당과 함께 180만원의 훈련수당까지 받는다면 약 630만원의 금전전익 효과를 얻을수 있는 제도입니다. 

 

다만, 제도에 참여하는것이 귀찮고 취업에 대한 의지가 없거나, 국비교육등이 필요없다면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그림의 떡일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