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 300만원지원받고 취업후 150만원 추가지원 받는 현실적인 방법-450만원지원받는 2022년국민취업지원제도-실업급여후에도가능

by work 2022. 7.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국민 취업지원제도입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취업지원 서비스와 구직촉진수당, 취업성공당을 제공하는 정부 주도 지원사업입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를 통해 한 달에 50만 원식 6개월간 300만 원의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며, 취업에 성공하면 150만 원의 취업성공수당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매월 지급되는 구직촉진수당은 현금으로 지급되며, 사용은 자유롭게 생활비, 취업활동에 사용하면 됩니다. 

간혹 구직촉진수당을 학원비나 취업활동에만 써야 하느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지 않습니다. 

이 구직촉진수당의 목적은 구직활동에 전념할수 있도록 돕는 수당입니다. 그래서 쌀을 사고 음식을 사 먹고, 월세를 내고 어떤 곳에 써도 아무런 제약이 없으며 사용내역에 대해 묻지도 따지지도 않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수당안내
국민취업지원제도수당안내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누가 받을 수 있나요?

 

복잡한 내용은 생략하고 최대한 간단히 조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재산 4억, 가구의 중위소득이 120퍼센트 이하이면서 학생이 아닌 실업상태라면 지원 가능합니다. 

일 경험, 취업경험 관계없이 이 조건만 충족하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변경된 내용 - 중위소득60퍼 재산4억이하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시 450만원지

국민취업지원제도 변경된 내용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 취약계층인 청년, 저소득층, 영세사업자 등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 생계안정을 위

work.mippm.com

 

그렇다면 본인이  34세 이상 69세 이하의 나이라면 재산은 4억 이하, 가구단위 중위소득이 60퍼센트 이하이면서 현재 실업상태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위소득안린료표설명하기표
설명자료가구단위소득
가구원소득

여기서 가구원의 소득에 대해 궁금하거나 헷갈리는 분들이 계신데요, 가구원은 본인을 기준으로 직계가족만 해당합니다. 결혼을 하지 않았다면 부모님의 재산과 소득만 포함, 결혼하셨다면 배우자를 포함하면 됩니다. 물론 자녀가 소득이 있는 경우 가구원에 포함되며 함께 사는 형제자매 등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용어설명- 가구 가족 세대, 세대주 가구주 혼돈스러운 용어의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해 드립니다.

행정기관 정부에서 행하는 복지제도에 참여하기 위해 용어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며 많이 쓰이지만 조금씩 개념이 다른 가구와 세대 그리고 가족, 가구주 세대주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 가족

work.mippm.com

 

 

지원대상은 참여자의 재산과 소득기준에 따라 국민 취업지원제도 1 유형과 국민 취업지원제도 2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먼저 50만 원씩 6개월간 3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유형 1은 15세에서 69세까지 가능하며 중위소득 60퍼센트 이하 가구재산 4억 원 이하이면 해당됩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의 참여 후 취업을 하시면 취업성공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성공수당은 150만 원이 지급되며, 제한업종이 아닌 경우 대부분 가능하고

창업의 경우도 취업으로 인정되므로 창업하신 분들도 해당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수당 신청 받는방법-150만원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은 또 하나의 수당인 취업성공수당 1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하신 분 창업하신 분들은 고용센터를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수당

work.mippm.com

 

현재 일을 하지않고 있으며 실업급여를 이미 받으셨고 다른 제도로 지원을 받지 않는 상태라면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을 통해 수당도 받고 취업이룸도 하시면 좋겠습니다. 

국취제신청은 온라인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에서가능하며, 가까운 고용행복센터에서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